언리얼

언리얼 스플라인에 따라서 스태틱 메쉬 설정

하늘하늘 . 2022. 9. 19. 19:41

오늘 R&D로 라인 따라서 스태틱 메쉬를 설정해줘야 했었습니다.

처음에는 정해준 사이즈만큼 스태틱 메쉬를 설정해주고 머터리얼을 넣었더니 텍스쳐가 모두 깨져서 나왔습니다.

스플라인을 완전하게 굴곡지면서 각이 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사이즈를 작게 설정했고

텍스쳐를 깨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아주 긴 사이즈를 사용하게 되면 각이 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해낸 건 텍스쳐의 UV 값을 이용해 아주 작은 사이즈만큼만 보이게 만드는 겁니다.

머터리얼 함수에서 UV를 이용해서 파라미터로 사이즈와 넘버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스플라인 함수에서 원하는 만큼의 길이와 스플라인의 길이를 이용해서 스태틱메쉬를 생성하고 

스태틱메쉬마다 생성하면서 머터리얼을 세팅해주면서 사이즈와 번호를 만들어서 파라미터에 세팅해줍니다.

(원하는 만큼의 길이가 낮고 사이즈가 크면 클수록 움직이는 것조차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길이를 10이하로는 설정할 수 없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회사에서 한 일이라 사진은 못올렸습니다.

필요한 게 있으면 댓글 주시면 바로 답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