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마야의 애니메이션을 언리얼로 옮기면서 조인트를 이용해서 머터리얼 변경

하늘하늘 . 2023. 1. 3. 17:20

1. 스켈레톤(조인트)를 이용해서 머터리얼 두 가지 텍스쳐를 디졸브해서 이용 (마야) -> 언리얼에서도 할 수 있으면 좋겠다. -> 파악중
-> 스켈레톤에서 블루프린트를 이용..

2. 애니메이션 스켈레톤을 이용해야 함.
 - 애니메이션이 변경될 때마다가 아니라 Bone이 변경될 때마다 실행되어야함
 - 마야에서 본의 상대위치를 머터리얼 파라미터 값으로 넣어 줘야한다.
- 애니메이션 만들어주기 (캐스트 실패)

3. 애니메이션 스켈레톤 아니었다.
 - 애니메이션을 Actor에 추가해서 거기에 애니메이션 에셋을 넣어준다. <- 애니메이션에서 움직이는 본을 따라가면 되기 때문에 C++로 생성해서 Tick에서 본을 찾아 파라미터에 넣어주는 방향으로 실행. (기본)

4. 여러가지 조인트에 따라, 여러가지 텍스쳐에 따라서 변경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에 따라 변경 될 것을 찾아봐야 한다.

5. 모든 머터리얼을 한번에 변경하지 않고 하나하나 바꿀 수 있도록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