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말씀드려야겠네요.

스플라인은 나나이트가 안먹는다고 하네요. 스플라인 메쉬 컴포넌트가... 아무래도 스태틱메쉬... 가 아닌거 같아요.

그래서 베이크하는 걸로 결정했습니다.

 

처음에는 라일라 게임에 있는 베이크 기능을 써볼까 하고 이것저것 만져봤습니다.

그런데 라일라 게임에 있는 베이크 기능은 스태틱 메쉬에 있는 트랜스폼을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스플라인에 컴포넌트로 붙여서 사용하기 때문에 모든 위치가 스플라인의 첫 지점을 가리키기 때문에 베이크 기능은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따로 컴포넌트를 만드는 방법처럼 스타트 위치와 엔드 포지션을 이용해서 중심 위치(v1 + v2) / 2로 스태틱 메쉬의 위치를 설정해주고, 그 포지션의 차이(v1 - v2) / 2를 이용해서 길이를 구했습니다.

 

그랬는데... 수정하겠습니다... 중앙 부분의 위치 만을 계산했더니 각도를 제대로 구할 수 없더라구요...

결국엔 액터병합...! 으로 실행했습니다... 액터 병합 + 액터 위치에 대체하면 됩니다.

머터리얼이 전부 삭제된 채로 입력되어 있는데 컴포넌트를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부모를 가지고 와서 스태틱 메쉬, 머터리얼 입력으로 입력했습니다.

 

혹시라도 더 궁금한 게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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